장애인 자립생활센터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작성자작업치료학과
- 등록일2023-02-13
- 조회수27
▮ 광주여자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2월 10일(금) 오전 10시 광주나눔장애인 자립생활센터에서 맞춤형 인력양성 및 연구·지원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전문 작업치료사 양성과 장애인 관련 기관의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협약식에는 장성주 센터장과 작업치료학과 한상우, 이혜선 교수가 참여하였다.
▮ 본 협약의 구체적 내용으로는 ▲ 맞춤형 인력 양성교육 ▲ 공동연구 활동 ▲ 정부지원 사업에 대한 협력 ▲ 교수 및 학생의 현장참여 등 협력할 수 있는 가능한 모든 사항들이 포함되었다.
▮ 장성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장애인의 활동과 관련된 문제해결을 위해서 다양한 교육과 연구 및 사업들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작업치료학과 학과장 한상우 교수는 “학생들이 병원 환자가 아닌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활동과 참여를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사회 전문 작업치료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 기관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와 사업에 공동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보건복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 자립생활센터2.jpg
- 자립생활센터1.jpg
- 다음글
- 장애인의 기본권리와 이동권 운동 특강 진행
- 2023-03-15
- 이전글
-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표창 수상!
- 2022-11-04
코멘트(0) 개인정보나 욕설글, 비방글은 임의로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