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학과소식

장애인 자립생활센터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작성자작업치료학과
  • 등록일2023-02-13
  • 조회수27

광주여자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210() 오전 10시 광주나눔장애인 자립생활센터에서 맞춤형 인력양성 및 연구·지원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전문 작업치료사 양성과 장애인 관련 기관의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협약식에는 장성주 센터장과 작업치료학과 한상우, 이혜선 교수가 참여하였다.

 

본 협약의 구체적 내용으로는 맞춤형 인력 양성교육 공동연구 활동 정부지원 사업에 대한 협력 교수 및 학생의 현장참여 등 협력할 수 있는 가능한 모든 사항들이 포함되었다.

 

장성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장애인의 활동과 관련된 문제해결을 위해서 다양한 교육과 연구 및 사업들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작업치료학과 학과장 한상우 교수는 학생들이 병원 환자가 아닌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활동과 참여를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사회 전문 작업치료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 기관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와 사업에 공동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보건복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립생활센터2.jpg자립생활센터1.jpg

코멘트(0) 개인정보나 욕설글, 비방글은 임의로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