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입학상담

실습

  • 작성자ㅇㅇ
  • 등록일2022-07-08
  • 조회수29

작업치료학과 실습은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나요?

코멘트(1) 개인정보나 욕설글, 비방글은 임의로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 작업치료학과 2022-07-08 10:58

    반갑습니다~^^

    저희 학과는 WFOT 인증대학으로, 세계적 수준의 우수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조건 중에 하나가 임상에서의 실습교과목 운영의 적절성 인데요,

    최소 3년 이상의 임상경력을 가진 작업치료사로 부터 지도를 받도록 되어있고,

    아동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대상을 치료하는 기관들로 구성이 되어야 합니다.

    아동(감각발달재활)의 경우 3학년 1학기에 관련 교과목을 모두 이수하게 되기 때문에 3학년 3학기 이전 여름방학 때 실습을 나가게 되고,

    성인~노인의 경우 3학년 3학기에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게 되어 4학년 1학기에 실습을 나가게 됩니다.



    WFOT 인증대학이라는 특성뿐만 아니라, 우리대학에서는 임상실습에 대한 실습비 비용을 전액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희망 실습지역이나 희망 분야에 따라서 협의를 통해 실습지를 배정합니다.



    실습 총 기간은 약 6개월로 임상적 지식 뿐만 아니라

    작업치료사의 직무, 클라이언트와의 의사소통, 실제 평가 및 중재 적용 능력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습니다.



    작업치료에 대한 실무능력 함양은 임상실습 전과 후로 나뉠 만큼, 매우 중요하답니다~^^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