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5회 작업치료학과 학술제 "더 나은 우리를 위해, 한걸음"
- 작성자작업치료학과
- 등록일2021-07-05
- 조회수117
광주여대 작업치료학과는 “더 나은 우리를 위해, 한 걸음”이란 주제로 제15회 학술제를 개최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대면 동시운영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학술제는 재학생들이 준비한 오전 행사와 외부 특강으로 구성된 오후 행사로 진행되었는데요.
오전 행사에서는 Occupational Therapy Intervention Process Model(OTIPM)과 SOAP 보고서 이용한 다양한 사례의 평가와 중재방안들이 발표되었으며, 작업치료를 쉽게 이해하고 알리기 위한 홍보동영상 공모전이 진행되었습니다.
외부 특강의 첫 번째 순서로는 정신병원에서 근무하시다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계시는 정신보건 전문가를 초청하여, 음악과 춤을 이용한 그룹치료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 번째 순서로는 최근 작업치료분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회복기 전문재활병원, 아동발달센터, 주거환경수정 분야에 대해 해당 기관에서 근무하는 졸업생을 초청하여, 전통적인 의료모델에서의 차이점과 직무에 관한 정보를 얻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의 처음으로 진행된 비대면·대면 동시운영 방식의 학술제는 이전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지만, 작업치료의 이해도를 높이고 소속감과 동기부여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해 봄으로써 전문가적 리더십을 쌓아갈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로써 “더 나은 우리를 위해, 한 걸음”을 시작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올바른 가치와 책임을 지혜롭게 실천하는 작업치료사가 되기를 기대해 볼게요~^^
- 다음글
- 광주여자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한상우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 2022-01-04
- 이전글
- 경축! 박웅식 교수님 정교수 승진!
- 2021-04-02
코멘트(0) 개인정보나 욕설글, 비방글은 임의로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